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오래된 이태리 레스토랑 아지오입니다. 인사동에 사실 분위기 있는 맛집 잘 찾기 힘든데 여기는 적당히 아기자기하고 너무 고급진 분위기가 아니라서 소개팅하기에도 좋은 맛집 같아요.
아지오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는 지하철 3호선 안국역과 1호선 종각역 사이인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1길 23에 위치해있습니다. 큰 길가가 아닌 골목에 위치해있지만 찾아가기 힘든 정도도 아닐뿐더러 버스도 많이 다녀서 방문하기 어렵지 않답니다.
영업시간은 일요일, 월요일 휴무일을 제외하고 점심,저녁 2부로 나눠서 운영되고 있는데요. 오전 11시 30분부터 3시까지 긴 점심 영업을 하고,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을 가진 후, 저녁에는 오후 5시부터 밤 10시 늦게까지 운영하고 있어요
- 화~토 : 오전 11:30~오후 3:00 , 오후 5:00~오후 10:00
- 브레이크 타임 : 오후 3:00~오후 5:00
- 일요일,월요일 휴무
메뉴 및 가격
아지오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파스타와 리조또, 그리고 피자가 기본이 되는데요. 스테이크 메뉴도 있고 카르토치오와 같이 이탈리안식 해물찜 요리도 있기 때문에 저녁에도 와인과 함께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파스타 및 리조또
대부분의 파스타 베스트 메뉴가 해산물로 되어있는데요. 새우,문어,조게 등 해산물이 주 파스타 재료로 보이며 이 외에도 까르보나라,버섯리조또, 비프스튜 파스타 등 무난하고 친숙한 메뉴들도 있답니다. 파스타의 경우 일반 보통의 까르보나라,토마토 스파게티의 경우 15,000원 정도로 보이며, 특별 해산물 파스타는 18,500원까지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피자
아지오의 피자는 정통 이탈리안 화덕피자로 참나무화덕에서 400도 이상 구워져 나온다고 하는데요. 화덕 피자 전문점에서 있던 모든 피자메뉴들이 전부 있습니다. 신선한 채소가 듬뿍 올라가있는 마리나라 샐러드,스텔라 피자가 있으며 아주 기본 화덕 피자인 버섯,고르곤졸라,마르게리타 피자도 있네요. 피자의 가격은 21,900원에서 25,900원까지 재료와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크
스테이크는 토마호크,티본,살치살,등갈비, 립 등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일단 1인분의 스테이크의 경우 25,000원정도의 가격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토마호크나 티본처럼 그람수로 가격이 메겨지는 경우 10g당 1,400원인데요. 보통 800g정도라고 생각하면 12만원이상의 가격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가게 분위기
오래된 가게이다보니까 추억의 맛을 찾는 중년층의 손님들이 조금 많이 보이는 편입니다. 인테리어도 연식이 느껴지는데 이건 사람에 따라 고풍스러운 멋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너무 부담스러운 분위기가 아니다보니 따뜻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또한 약간은 시끌벅적한 회포푸는 분위기가 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예약 및 주차
예약은 전화예약 혹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진행이 되는데요. 아무래도 종로에서 오래되기도 하였고 일부러 찾아가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방문 전 예약은 꼭 필요할 것 같네요. 또한 이 곳은 주차가 되지 않으므로 필요시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거나 모두의 주차장 어플로 주차 가능한 건물 찾아서 주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만 이 곳은 걸어다닐 수 있는 근처 데이트 코스가 많아서 차를 안 가지고 오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