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갖 정보 모음

프랑스 파리 세계 최고의 박물관 루브르 박물관의 모든 것, 방문 예약 팁,후기, 작품 등

by D@$$🤔 2022. 12. 13.
728x90
반응형


프랑스 파리의 시내 가장 중심에 위치한 루브르 박물관.
영국의 대영박물관과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함께 세계 최고의 박물관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루브르 박물관을 그 중에서도 단연 세계 최고라고 말하는 것은 바로 비교할 수 없는 화제성 때문이기도 해요. 전세계에서 방문객 수가 가장 많고, 루브르 박물관 실내 전시를 관람하지 않아도 유리로 만든 피라미드 조형물만으로도 화제성이 가장 크니까요! 아마 인스타그램 해쉬태그 수만 따져도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혹시 파리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방문전 필수로 진행해야하는 예약방법, 입장시 줄 안서는 꿀팁, 그리고 제가 방문 후 느꼈던 점들을 정리해두었으니 확인하시고 실내 관람을 할지 말지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무조건 방문을 추천하지만요!)


1. 루브르 박물관의 역사 - 유리 피라미드에 관하여

2. 루브르 박물관 소장품

전 사실 루브르에 방문하기 전에 이 곳에 무엇이 있는지 잘 몰랐어요. 그래봤자 모나리자,비너스상 그리고 그 외 회화작품들?! 하지만 이 곳에는 약 4만점 이상의 유물이 소장되어 있는 곳입니다. 회화작품은 이 중 6-7천점정도, 나머지는 고대 이집트 문명의 유물부터 현대미술품까지 4천점 이상이 전시 되어있다고 해요. 나머지 3만 5천점을 다 볼 순 없겠지만, 매번 조금씩 전시품목이 다르지만 관람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모나리자와 같은 작품은 상시 전시 되고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 유물, 스핑크스와 파피루스,미라들도 있고 함무라비 법전도 바로 이 곳에 있습니다. 거기에 우리가 잘 아는 조각인 밀로의 비너스와 니케,그리고 요즘 가장 핫한 셀카상(?)이 있죠. 유명한 회화작품으로는 다빈치의 모나리자와 들라크루아의 자유민중을 이끄는 여인, 나폴레옹의 대관식 등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회화작품들보다 유물이 더 진기하고 신기했어요! (회화는 오르세에 많이 있으니..)



3. 루브르 박물관 방문 전 체크리스트 (티켓,예약 방법,입장 꿀팁)

  • 1. 박물관 운영시간 -시즌별로 야간개장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홈페이지 확인 필수!)

월 : 9am-6pm
화 : 휴무
수 : 9am-6pm
목 : 9am-6pm
금 : 9am-9:45pm (야간개장)
토 : 9am-6pm
일: 9am-6pm
공휴일 : 1/1, 3/1, 12/25 일은 문을 닫습니다. (요일 불문)
마지막 입장 시간은 오후 5시이며, 5시 30분부터 폐장 준비를 합니다.

  • 2. 티켓 가격

온라인 티켓 구매시 : 17유로 (홈페이지 구매가격)
현장 티켓 구매시 : 15유로 (하지만 홈페이지에서 입장시간 선예약 필수,한정판매)
18세 이하, 26세 이하 유럽학생들은 무료 입장
뮤지엄 패스 구매시 입장 가능 (입장시간 선예약 필수, 한 패스당 1번 입장 가능)

  • 3. 오디오 가이드/사설 가이드

오디오 가이드 : 5유로 (한국어 가이드 있음)
사설 가이드 : 마이리얼트립과 같은 사이트에서 5만원 이상으로 판매 중. 첫 방문시에는 사설 가이드를 듣고 두번째 방문시에는 오디오 가이드로 못 본 작품을 구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4. 예약시간 추천 및 입장팁 (대기 적은 곳)

오전시간보다 오후시간이 좀 덜 붐비는 경향이 있습니다. 12시 이후를 추천합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가이드포함아닐때) 광장에 대형피라미드 입구에서 입장을 진행하시는데요, 여기는 입장예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대기가 아주 긴 곳입니다. (메인이니까요!) 제가 추천하는 곳은
- 뛸르히쪽 까루셀 개선문 지하 or Palais Royal - Musée du Louvre지하철 역으로 입장하시면 기프트샵쪽으로 들어가는 작은 입구가 있습니다. 보통때에는 대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빠르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 5. 입장티켓 없이 기념품 샵 구경하기

입장예약이 되어있지 않으면 티켓을 소지하고 있더라도 안에 들어가기 쉽지 않습니다. 입장권은 루브르박물관 내 전시관을 들어갈때 사용하는거지만, 박물관 자체를 입장하려면 입장예약이 필수입니다.
반대로 작품을 보고 싶지 않고 기념품 샵을 둘러보고 싶어도 입장예약이 되어있지 않으면 입장이 어렵구요.  이럴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입장 시간 예약을 하시고 -> 뮤지엄패스 소지자, 0원짜리 입장예약 하신다음에 지하입구로 기념품 샵을 방문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일정이 비는 날 기념품샵을 재방문하기 위해서 당일 시간으로 예약을 하였고 기념품샵 구경을 했답니다!


4. 그래서 루브르 박물관 꼭 가야할까요?

저는 ‘네!’ 라고 말하고 싶은데요, 미술관보다 박물관이기 때문에 꼭 관람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규모가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정말 유명한 작품만 보고 싶다면 가이드투어로, 모나리자만 보고 싶다 하시면 오디오가이드 구매후 훌쩍 다녀오시길 바래요. (가이드가 없이는 모나리자를 찾기도 어렵습니다)

어린 아이가 있어요. 꼭 가야할까요? 네! 어린 자녀분과 함께라면 꼭 가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하지만 이런분께는 비추천합니다. 파리에서의 일정이 짧아요. 이런 경우라면 날씨가 좋은 여름의 경우에는 피라미드에서 인증샷 찍으시고, 시간이 되시면 입장시간예약만 하셔서 기념품샵만 쓱 둘러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만약 파리의 날씨가 별로 좋지 않은 겨울시즌이라면.. 야외에서 활동이 어려우니 하루는 오롯이 시간내어 구경하시는것을 추천드리구요.


저는 다음 파리 방문시에는 가이드없이 오디오가이드만 들고 하루를 오롯이 루브르에서만 써볼 예정이에요!
개인적으로는 아직 못 본 작품들이 너무 많기도 하고, 시간 관계상 가이드를 따라다니면서 마음에 드는 작품 앞에 오래 서서, 구경 할 시간이 부족했구요. 그리고 박물관의 경우 시대에 따라 작품의 의미가 새로 발견될때도 있고, 또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볼수도 있기도 하고, 아니면 새로운 유행이 선도되어 인기 순위가 바뀌기도 하구요. 지금은 니케가 올타임 레전드라면, 아마 10년 뒤에는 혹시 다른 작품이 발굴되어, 박물관 뒷켠으로 이동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럴일은 잘 없겠지만..) 시간에 따라 소장품의 가치가 떨어지진 않아도 그 의미는 충분히 변할 수 있고, 또 새로운 역사가 발견되거나 해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1년,2년 주기로 방문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고 또 많이 방문하는 박물관, 루브르 박물관 다시 한번 관람의 기회가 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